광고
로고
광고
지역소식정치경제교육문화오피니언사회생활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우리지역이모저모   PDF   동정란   알림란   자유게시판  
편집  2019.07.17 [13:07]
교육 > 기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양대, 사회봉사단 발족 및 친환경 캠페인 전개
논산시·계룡시·대전서구청 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협약
일회용품 자제, 푸드마일리지제 등 에코캠퍼스 선언
기사입력  2019/05/10 [17:20] 최종편집    논산계룡신문

 

▲     ©논산계룡신문

 

 

건양대학교가 지자체와 지역기관이 함께 하는 사회봉사단을 발족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봉사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건양대는 또한 태양열 발전, 푸드마일리지 개념 도입, 리사이클링 운동 등 친환경 캠퍼스 구축을 선언하고 나부터 환경을 위한 작을 실천을 시작하는 <Me First> 캠페인에 나섰다.

 

건양대는 59일 저녁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건양대 재학생 및 교직원, 논산시계룡시대전 서구청 자원봉사센터와 지역 기관장들이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 봉사활동 대발전 협약식을 체결하고 사회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건양대는 지자체와 지역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공동체간의 연대감 강화와 이웃을 배려하는 새로운 공동체 문화 창조를 위해 유기적인 자원봉사체제 구축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운영 환경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논산과 대전 양대 캠퍼스가 모두 참여하는 Eco Friendly Campus를 구축할 것을 선언하며 건양대 학생과 교직원 등이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변화와 실천을 실행해가는 <Me First> 캠페인을 전개해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건양대는 향후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11텀블러 운동 등 자원절약운동을 추진하고 리사이클링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연내 교내 식당, 카페 및 편의점 등 상업시설에서 종이 영수증 없애기, 교내 쓰레기통 분리수거함 도입, 환경단체와 연합한 재생용품 제작, 재활용지를 활용한 홍보물 제작 등 구체적인 실천사항을 확정했으며 에너지 자립을 위한 태양광 발전 설비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푸드마일리지(Food Mileage)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로컬푸드(Local Food)만을 구매해 지역경제와 생태를 살리는 한편 학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 주식회사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129일간의 6.25전쟁, 그리고 900일간의 대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케아코리아, 이케아 계룡점 향후 추진계획 논의 / 논산계룡신문
SBS드라마 ‘녹두꽃’ 촬영지 선샤인스튜디오 / 논산계룡신문
[인생노트] 가야곡면 등리 이봉순(李鳳順)님 "집 나갔다 돌아온 숫사슴과 함께" / 논산계룡신문
반려동물 8월 31일까지 자진신고 / 논산계룡신문
[의학칼럼] 헤르페스 각막염의 치료법 / 논산계룡신문
충남교육청, 놀이길 그리기 ‘호응’ / 논산계룡신문
[계룡생활정보] 계룡 7월 여름에 어디서 무엇을 / 논산계룡신문
충남교육청, 학생 의견 2020년 예산 반영 추진 / 논산계룡신문
[기자의 눈] 김제동과 문화변방 논산 / 논산계룡신문
계룡시주민자치협의회, 쌀 400kg 기부 / 논산계룡신문
광고
광고
개인정보취급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청소년보호정책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주)계룡일보 본사 | 충남 계룡시 서금암1길 8 (금암동)
대표전화: 042-840-5114 | 팩스: 042-840-5113 | e-mail: ngdnews@naver.com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72 | 주간신문 등록번호: 충남 다 01288 | 등록일: 2010-04-29
발행인/대표이사: 전영주 | 편집인: 전영주 | 청소년보호책임자: 전영주 | 인쇄인: 이훈무
당사의 기사를 동의 없이 링크, 게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0 Gyeryongdaily. All rights reserved.